Newsroom

알보젠코리아, 저소득층 아동 대상 식생활 개선활동 실시

Posted on 15.7.2019

7 12알보젠코리아 임직원들이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 대상 건강한 식생활 교육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실시

- 디모데 지역아동센터와 식자재비 정기후원 협약체결, 어려운 환경으로 영양공급이 부족한 어린이들의 균형잡힌 성장지원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의 임직원들이 지난 71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디모데 지역아동센터’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Hellow! Healthy kitchen(헬로우! 헬시키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알보젠코리아에서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자 올해 초 새롭게 론칭한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아이들이 식생활 개선을 통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알보젠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통한 균형있는 성장’을 주제로 식생활 교육을 진행, 인스턴트 식품에 노출되기 쉬운 아이들이 평소 건강관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또한 센터와 협약을 체결해 매월 정기적으로 식자재비를 후원하며, 나아가 지역 내 초중등학교에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교육용 포스터를 제작 및 배포하는 등 지원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행사 당일 알보젠코리아의 사내 CSR 동호회 모아손’을 비롯한 임직원 자원 봉사자들은 센터 내 노후시설 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손수 아이들의 공부방을 페인트칠하는 등 적극적인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알보젠코리아 이준수사장은 “이번 행사가 건강관리에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는 저소득층 아이들이 균형잡힌 식생활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알보젠코리아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지난 2013년부터 디모데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학용품, 책걸상지원, 재능기부를 통한 특활지원 등 학습환경 개선활동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새로운 CSR 브랜드 ‘Hellow’ 론칭을 시작으로, 아동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식생활 개선활동, 미혼모 가족자립지원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나눔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