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알보젠코리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대상 위생용품 지원

Posted on 8.1.2021

알보젠코리아는 사단법인 굿피플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알보젠코리아의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제적 부담 때문에 생활에 필수적인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몇 년전부터 사회 문제화된 소외계층 청소년의 열악한 생리대 보급 문제를 고려해 여성의 보편적인 건강권을 존중하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

알보젠코리아는 생리대(3개월분), 찜질팩, 파우치, 방역마스크, 에코백, 핸드크림 등 약 2000만원 상당의 여성 생필품 키트를 마련했다.

알보젠코리아와 굿피플은 1월 전국의 지역 아동센터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고, 3월에 위생용품 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대표이사는 “생활 필수품인 생리대와 속옷 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여성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 하고자 이번 지원 사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면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 하고자 지난 2019년 5월 새로운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를 론칭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식자재비 정기 후원 등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알보젠코리아의 사전 경구피임약 머시론은 여성들이 소중한 일상을 지키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미혼모 가족 자립지원 및 피임과 여성 건강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