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Better Planet' 캠페인 등 나눔 사회 만드는 데 앞장

Posted on 30.3.2018

알보젠코리아는비만, 신장질환분야에서확립된우수한제품력을기반으로  다양한치료영역에서고객의 ‘Preferred Partner’가되기위한노력뿐만아니라따뜻한관심과풍요로운나눔을통해함께하는사회를만들기위한 Better Planet 캠페인으로다양한 CSR(기업의사회적책임) 활동을전개하고있다.

Better Planet 캠페인은지역사회의여러가지이슈와어려움을해결하고협력하기위해만들어진글로벌캠페인으로약 35여개전세계알보젠임직원이함께힘을모아소외계층과도움이필요한이웃들에대한관심과나눔을실천하고있다.

‘Dream Save’ 어린이교육환경지원나눔활동

한국에서는그동안대한적십자사, KBO(한국야구위원회)와함께의료경제적으로어려운어린이들의후원프로그램으로기획한 ‘Dream Save’ 프로그램을진행한바있으며, 현재는지역사회불우한어린이를위한교육환경지원과경제적으로어려운이웃을위한나눔활동, 지역사회환경문제에이르기까지다양한활동을지속적으로진행중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도인연을맺고 2014년 1,000만원의기부를시작으로저소득층을위해 2억 8,000여만원상당의의약품을기부하면서꾸준하게나눔의연을이어가고있다. 지난 2017년에는그룹홈을퇴소하는청소년들을위한기금 5,400만원을지원하는등매년지속적으로기부활동에도참여하고있다.

특히지난해 10월에는그룹창립일을기념해여의도본사를비롯한전국거점사업장 10개지역에서환경운동단체와연계해 ‘Building a Better Planet’ 슬로건으로전임직원이전국에서동시다발적으로환경보호활동을펼쳤다.

사회공헌동호회, 저소득층어린이위한재능기부

알보젠코리아는사내사회공헌동호회가조직돼정기적으로지역사회저소득층어린이의교육활동을지원하고있다. 동호회는아이들의학용품, 책걸상교체, 교실페인트칠등학습환경개선활동뿐만아니라아이들의가정과경제적으로어려운이웃주민을위해직접담근김치를매년전달하고있다.

또한대한적십자사와연계하여사랑의빵자선행사에도참여해직접만든빵을어려운가정에배달하는활동을펼치고있으며, 방과후돌봄이필요한아이들을위한재능기부활동도정기적으로이어지고있다.

장영희알보젠코리아사장은 “전세계에우수한품질의의약품을제공함으로써인류의삶을향상시키기위한 “Preferred Partner” 라는그룹의비전에는사회적책임을다하는의미도내포하고있다“며 ”앞으로도보다다양하고지속적인 CSR 활동을통해지역사회의중요한사회적문제를함께공유하며더많은나눔에동참할것“이라고밝혔다.